광고가 디지털이 중심이 되었지만, 여전히 TVC 전파력은 무시할 수 없다. 그렇기에 TVC를 통해 대형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은 디지털이 중심이 된 지금도 마케팅 전략에 큰 기여를 한다. 하지만TVC가 모든 브랜드의 상황에 적합하다 할 수 없으며, 퍼포먼스 마케팅을 배제한 TVC는 무의미할 수 있다.TVC를 진행하는 시기와 어떤 퍼포먼스를 연계할지 또한 생각해야 할 필요가 있다.
TVC를 진행하기 적합한 그로스 사이클 단계 : Chasm Chasm 단계에 따른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
TVC를 진행한다는 것은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터트리고, 신규 유저를 확보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시작하게 되었을 것이다. 그런데 앞서 말한 것처럼 브랜드의 상황에 따라 인지도를 증대 시켜야 할 때가 있고 아닐 때가 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이 궁금하다면, 우선 그로스 사이클에서 1~3단계(PMF→Fundamental→Scale) 를 통과하고 4번째 단계인 Chasm으로 진입 해야 하는 단계가 맞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
.
.
.
"TVC를 진행하고 구매 전환 지표가 낮아지고 있어요"
Chasm 단계에서 PMF단계로 넘어가야 할 때
Chasm 단계에서 TVC와 인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면, 신규 유저가 대거 유입된다. 그렇다는 것은 재구매율, 구매 전환, LTV 등 주요 지표가 악화되고 있는 상황일 것이다. 이때 다음 플랜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은 PMF 단계로 돌아가 획득한 유저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이탈률을 줄 일 수 있도록 운영 방향을 잡아야 한다. .